부엉-로그

블로그 시작하기, 티스토리? 네이버? 어디에서.. 본문

시사/교육

블로그 시작하기, 티스토리? 네이버? 어디에서..

부엉개 2018. 12. 9. 01:37

블로그를 시작하려 하는 분이 아직도 많을 거라고 생각해 포스팅을 하나 준비했습니다. 인터넷이 존재하는 한, 블로그는 사라지지 않을 거예요. 그러니 언제든 시작해도 늦지 않아요. 걱정 말고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블로그를 개설하려는 목표를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게요. 


1. 사업체 홍보

2. 블로그로 수익 창출(크리에이터)


넓게 봤을 때, 둘 중 하나에는 반드시 속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나는 1번으로 시작해서 현재 2번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간단히 말할게요. 1번이 목적이면 네이버, 2번이면 티스토리 포함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할 수 있는 블로그를 택하면 됩니다. 목적만 뚜렷하다면 고민하지 말고 내 말대로 하면 됩니다. 과거에는 나도 이런저런 고민이 많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한지 8년쯤 되니 확고한 신념 같은 게 생겼어요. 어느 쪽이 됐든 우선은 돈 버는 게 궁극적인 목적 아니겠습니까. 나 역시 이런저런 고상한 이유를 갖다 붙이며 여러 가지 시도를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시간 낭비 밖에는 하질 않았어요. 내 글이 여러분의 시간을 단축시켜 주기를.


왜 위와 같은 선택을 해야 하는지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사업체 홍보를 위한 네이버 블로그

간단히 말해 노출의 문제예요. 사업체를 홍보하려는 분들은 노출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당장 효과가 있어야겠지요. 이런저런거 따지지 않고 대충 글 쓰고, 사진 올리고 해도 노출이 되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시행착오를 겪으며 하나씩 해나가면 됩니다. 뭔가 이상하다 싶을 때는 혼자 해결하려 하지 말고, 검색하면 정말 없는 거 빼고는 다 나와요. 쓸데없이 시간 낭비하지 맙시다!


-수익 창출을 위한 티스토리 포함 기타 블로그

광고 설치로 가장 안정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시스템이 구글 애드센스예요. 애드센스를 쉽게 설치하고 운영할 수 있는 대표적인 블로그가 티스토리입니다. 

크리에이터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른 것에 낭비할 시간이 없어요. 자신만이 할 수 있는 무언가를 하루라도 빨리 발견하는 것이 블로거로 성공하는 길입니다. 전업 블로거가 되려다 포기하는 사람이 90% 이상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힘든 길이에요. 나도 7번쯤 포기하고 8번째 도전하고 있습니다.





둘중 어떤 블로그를 선택해도 수없는 벽을 마주하게 될 거예요. 분.명.히.

하지만 검색능력과 노력만 있으면 뭐든 해결할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그리고 개인의 꿀 같은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혼자 고민하지 마십시오. 주변 여러 사람들이나 인터넷을 하는 모두, 될 수 있는 한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나도 귀찮긴 하지만 뭔가 물어 보신다면 성의껏 답변하겠습니다. 아무리 나처럼 귀차니즘을 가진 사람도 자신이 겪은 어려움을 타인이 똑같이 경험하길 원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 거예요. 


아, 아닌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