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엉-로그

정글 렝가 vs 카직스, Rengar Jungle vs Kha'Zix - 1 본문

IT/게임

정글 렝가 vs 카직스, Rengar Jungle vs Kha'Zix - 1

부엉개 2016. 12. 31. 13:53

  렝가보다 카직스가 더 쓰기 어렵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는 그랬다. 카직스가 렝가보다 몸이 더 약한 대신 암살능력은 뛰어난 것 같은데, 아무튼 나랑은 잘 맞지 않았다.






  트페보단 다리우스가 더 무서워서 탑 갱을 먼저 갔다. 후반에 트페는 암살이 가능하지만 다리우스는 크면 암살이 어렵다. 다리우스가 잘 커서 스플릿을 하면 막을 챔프가 없는 것도 이유였다. 3렙 갱에서 다행히 체력 1을 남기고 살아남았다. 살 떨리는 순간. 카직스는 미드갱에 더 무게를 두었다.


  갱이 꼭 성공하지 않더라도 정글러가 근처에 숨어있다는 압박감과 체력을 깎는 것만으로도 아군에게는 많은 도움이 된다.


  가끔 보면 탑 라이너가 일부러 포탑을 늦게 깨는 경우도 있는데, 나는 되도록 빨리 깨는 쪽이 나은 것 같다. 아군 모두가 유리한 상황이면 관계없지만, 다른 아군이 말리고 있는 경우엔 얼른 포탑을 밀고 도와주러 가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잘 큰 라이너를 중심으로 소규모 전투가 일어나면 계속해서 이득을 챙길 수 있다. 이번 판은 그것이 케넨이었다. 잘 커 놓고도 그것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러면 그 사람을 밀어주기보단 얼른 다른 라인을 키우는 게 낫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