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엉-로그

정글 렝가 vs 쉬바나, Rengar Jungle vs Shyvana - 1 본문

IT/게임

정글 렝가 vs 쉬바나, Rengar Jungle vs Shyvana - 1

부엉개 2016. 12. 29. 13:22

  쉬바나는 6렙 전까지, 아이템을 갖추기 전까지 정글링에 무게를 두어야 하는 챔프라서 팀랭이 아니면 쓰기 모호하다. 그래서 초반이나 중반이나 후반 모두 렝가가 낫다.






   정글러는 초반 탑이나 미드 갱을 갈 때, 좋은 자리를 먼저 차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퍼블에 이어 탑 삼거리 부시에서 손쉽게 쉬바나에게 킬을 따낸다. 이렇게 되면 중요한 초반에 상대편 탑 라이너는 눈치를 보며 CS를 먹어야 해서 성장이 늦어진다. 우리 편 탑 블라디가 못하면서 말은 많은 부류였다. 얼토당토않은 채팅을 게임 내내 해댄다. 저런 것에 일일이 대꾸해주면 내 멘탈이 위험하기 때문에 그냥 무시하는 것이 좋다. 


  우리 편 미드, 탑 둘 다 채팅으로 엄한 소리를 하는 애들이라 괴로웠다. 경험상 그런 애들한테는 대꾸를 해주면 안 된다. 전략적인 채팅은 답을 하는 것이 맞지만, 서로 감정소모나 하는 채팅은 무시해야 한다. 실력보다 어쩌면 이런 게 더 중요하다. 미드, 탑이 굉장히 못했는데, 그나마 우리 편 이즈리얼이 잘해주어 다행이었다.


  팀에 징징이들이 있다고 해서 억지로 그들을 도와주기보단, 필요한 상황에만 가서 이득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그들을 아예 저버리면 잘못하면 게임이 터진다.


  게임이 아주 어려웠는데, 결국 역전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