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엉-로그

정글 퀸 vs 쉬바나, Quinn Jungle vs Shyvana 본문

IT/게임

정글 퀸 vs 쉬바나, Quinn Jungle vs Shyvana

부엉개 2016. 12. 10. 16:49

  퀸으로 쉬바나를 별로 만난 적은 없지만, 딱 봐도 퀸이 유리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게임 결과도 그와 비슷하다. 쉬바나의 처지에서 봤을 때는 1:1 싸움을 피하는 게 상책이다. 부시에 숨어서 피해 없이 근접할 수 있다면 상관없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싸우다 딸피로 도망가게 된다.






  2:2 싸움 같은 경우는 얘기가 좀 다르다. 쉬바나는 CC가 없는 대신 딜이 센 편이라 연계가 잘 들어가는 경우에는 손쉽게 킬을 따낼 수 있다. 초반에는 쉬바나 보다 퀸이 갱을 더 적극적으로 갈 수 있는 편인데, 쉬바나는 퀸의 위치를 잘 확인하고 카정을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퀸을 하다보면 생각보다 갱 타이밍이 더 자주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팀파이트의 경우에는 조금 유리해 보여도 먼저 들어가면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 R스킬 <후방 지원>을 찍고 나면 발러 상태로 최적의 위치를 잡으며 선회하는 것이 중요하다. 와드가 있다고 완전히 빠지지 말고 무빙을 하며 대략적인 와드의 위치를 가늠해 보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적 시야에서 퀸이 사라졌다고 판단되는 경우 싸움을 걸어오게 마련인데, 조금 느긋하게 기다렸다가 최적의 상황에 치고 들어가는 것이 좋다.


  퀸은 한타 한 번으로 게임을 뒤집는 것보다는 작은 이득을 쌓아가는 것이 더 중요한 챔프라 웬만하면 무리한 플레이를 피하는 것이 좋다. 아래 영상에서 꽤 괜찮은 그림이 많이 나온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