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엉-로그

<롤> 정글 퀸 vs 카직스 Quinn Jungle vs Kha'Zix 본문

IT/게임

<롤> 정글 퀸 vs 카직스 Quinn Jungle vs Kha'Zix

부엉개 2016. 11. 23. 01:55

카직스 상대로 퀸은 성장이 동일하다고 봤을 때 불리하다. 물론, 1:1 싸움에서만 불리하다. 카직스는 슬로우를 제외한 CC가 없기 때문에 전체적인 게임으로 봤을 때, 빠른 이속과 CC를 가진 퀸이 조금 더 안전하고 응용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카직스는 스노우볼을 굴리기 참 쉬운 챔프다. 카직스가 무식하게 큰 경우에는 게임이 한타까지 가지도 않을 정도. 내가 한 번 죽어주는 것 만으로도 카직스는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성장이 비슷한 카직스라고 해도 기습을 제외하고는 단독으로 싸우지 말자. 기습을 한다면 퀸이 이길 확률이 더 높다.


6렙 이후에는 카직스의 궁 때문에 까다롭다. 성장 여부를 확인한 다음 싸울지 말지 정해야 한다.


한타에서는 카직스 보다 늦게 진입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체로 그렇다. 카직스가 우리편 원딜이나 미드를 짤라먹으러 들어오는 타이밍에 끊어 주는 것이 좋다. 한타를 하려고 대치하고 있는 상황에는 발러 상태로 상대편 시야 사각지대에 숨어 있는 것이 좋다. 진입 타이밍을 캐치하는 것은 경험인데, 웬만해서는 먼저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다.


퀸은 혼자 스플릿 하고있는 챔프를 끊어먹는 데도 아주 좋은 챔프인데, 그럴려면 성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아래 영상은 꽤 불리한 상황이지만 퀸의 빠른 기동력으로 승리를 이끌어 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