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엉-로그

정글 신짜오 vs 마스터이, Xin Zhao Jungle vs Master Yi 본문

IT/게임

정글 신짜오 vs 마스터이, Xin Zhao Jungle vs Master Yi

부엉개 2016. 12. 16. 00:10

  상대 정글이 마스터 이를 먼저 고르면 나는 보통 퀸이나 신 짜오를 고른다. 이번 게임은 신 짜오가 딱이었다. 상대편이 CC가 많은 팀일 때는 신 짜오로 고통스러울 지 모르니 퀸을 고른 후 야비하게 플레이하면 좋겠다. 자고로 퀸은 야비하게 해야 제 맛이지.






  그전에도 말했듯이 신 짜오는 성장이 늦어지면 한사람 몫을 하기가 어렵다. 얼른 3 레벨을 찍고, 미니맵을 뚫어져라 쳐다봐야 한다. 세 라인 중, 생각 없이 밀어대는 라인이 꼭 있다. 정말로 운이 나빠 우리팀 모두가 모조리 라인을 밀고 있으면, 그래도 미니맵을 뚫어져라 쳐다보다가 곧 죽을 것 같은 라인 쪽으로 가서 기다리면 콩고물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 혼자 잘 커서 캐리하는 것이 가장 재미있지만, 아무래도 그건 어려우니 평안하게 가는 쪽으로.

 

  운 좋게 퍼블이라도 먹는 날엔 마스터 이 제삿날이다. 즐거운 맘으로 스노볼을 돌돌 굴리자. 정글 다 내꺼. 퍼블을 먹고 얼씨구나 해도 겸손을 잊으면 안 된다. 신 짜오는 언제든 약자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한번 두번 던져 주다 보면 며느리도 모르게 처지가 홀랑 뒤집힌다. 마스터 이를 소중하게 여기자. 소중하게 여기되 네 정글은 다 내꺼.


  잘 컸을 때야 알아서들 잘 하겠지. 행여라도 상대 정글보다 못 컸을 땐, 돈 나올 구멍을 찾아다니며 바지런히 움직여야 한다. 상대 정글도 피해다녀야 하고. 잠깐도 쉬면 안 된다. 궁둥이를 바닥에 붙이면 게임 끝난다고 생각해야 한다. 킬까지 줬는데 어영부영 하다 2:2 싸움이라도 터지면 욕먹을 구실만 더 생기니까 정신 바짝 차려야지. 또 죽으면 더는 기회도 뭣도 없다. 주구장창 정글만 먹는 수 밖에.


  신 짜오는 되도록이면 E <대담한 돌격>을 먼저 쓰지 말아야 좋다. 풀숲에 숨든 돌아가든, 억지로 붙어서 평타를 먼저 때릴 궁리를 해야 한다. 그래야만 실력이 는다. 붙는 궁리가 오묘해 지면 질수록 여러분의 신 짜오가 더 능숙해 질 것이다.


  아래는 밑바탕에 충실한 신 짜오 플레이 영상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