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엉-로그

드롭숄더 & 기본 코트 핏 본문

라이프/패션뷰티

드롭숄더 & 기본 코트 핏

부엉개 2018. 12. 29. 14:27

겨울 코트가 일곱 벌 있는데, 그중 *드롭숄더가 넷이다. 코트를 살 때, 드롭숄더와 기본코트는 구분해서 사는 것이 좋겠다. 입었을 때 느낌이 꽤나 다르기 때문이다.

 

* 드롭숄더(drop shoulder)- 양복 어깨선의 일종. 전체로 둥그스런 것으로 어깨끝이 내려앉은 것처럼 보인다. 이전에는 콘티넨털 모델의 양복에서 많이 볼 수 있던 어깨선이다.

 

 

 

* 드롭숄더

 

드롭숄더 코트가 처음이라면, 옷가게에 가서 입어 보고 사는 것이 좋겠다. 코트가 한 벌 생기고 나서는 실측을 잰 뒤, 인터넷에서 사면 된다.

 

드롭숄더 코트는 양복자켓 위에 입기에는 적당하지 않다. 둥글게 떨어지는 어깨선 때문에 안에 입은 양복 어깨가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 어깨선이 투박하지 않은 재킷이라면 또 모르겠다. 자켓 위에 입을 생각이라면 나는 스탠다드 핏을 추천한다. 드롭숄더는 기본 디자인에 비해 흐느적거리는 느낌을 가졌다. 그리고 캐주얼하다.

 

 

 

* 스탠다드

 

나는 스탠다드 핏 코트를 살 때, 어깨선을 가장 눈여겨 본다. 자신의 어깨를 살짝 넘는 핏이면 좋겠다. 어깨선이 자신의 어깨와 꼭 맞거나 작다면 무조건 사이즈 업. 양복 위에 입으려거든 이런 기본 코트가 좋다. 드롭숄더와 비교하면 대체로 각진 디자인이라 포멀한 느낌이 강하다.

 

 

 

 

정장 위에 걸치려는 용도의 기본코트로는 위 사진처럼 보다 넉넉한 사이즈면 좋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