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엉-로그

<롤> 원딜 이즈리얼 운영 Ezreal ADC manages 본문

IT/게임

<롤> 원딜 이즈리얼 운영 Ezreal ADC manages

부엉개 2016. 11. 9. 16:48

원딜은 아주 중요한 포지션이다. 후반으로 갈수록 원딜의 차이가 승패를 결정한다고 봐도 무방하다. 탱커 챔피언과는 다르게 아주 잘 성장한 원딜러도 잘못된 한 번의 판단으로 죽음과 동시에 패배를 맞이하게 될 수도 있다. 그만큼 세심하고 정교한 컨트롤이 필요한 것이 원딜러다.






바텀라인은 서폿과 원딜의 궁합과 호흡이 아주 중요한만큼 원딜혼자 잘한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니다. 하지만 가끔은 원딜 혼자서 라인을 휘어잡는 경우도 종종 보게 된다. 그런 원딜이 되기 위해 원딜을 플레이 하는 게 아닌 가 싶다. 또한 펜타킬을 위하여!


이즈리얼은 원딜 중에도 가장 인기있는 원딜이지만, 이즈리얼을 제대로 사용하는 사람을 자주 목격할 수는 없다. 그만큼 잘하기 어려운 챔프인 것도 분명하다. 나역시 원딜을 아주 잘 다룬다고 말 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은 잘 안다.


초반에 이즈리얼은 강하다. 물론, Q스킬인 신비한 화살을 잘 맞춘다는 조건 하에. 그렇지만 Q스킬을 잘 맞춘다고 해서 이즈리얼을 잘 한다는 것은 또 아니다. 안 죽고 얼마나 잘 성장하느냐가 모든 원딜의 숙제인데, 이즈리얼은 레벨이 올라갈수록 그 숙제를 조금 더 쉽게 풀 수 있는 원딜 중 하나다.


가끔 보면 잘 큰 이즈리얼로 Q짤만 넣는 분들을 볼 수 있는데, 그것은 잘못된 사용법이다. 이즈리얼도 평타 기반의 원거리 딜러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평타를 넣어주어야 하며 Q는 거들 뿐이다. 또, 평타를 넣을 정도의 거리라면 Q의 적중도도 올라간다.


끝으로 E스킬인 비전이동의 사용인데, 흔히 "앞비전 쓰지 마세요!"라고들 하는데, 이즈리얼을 잘 하려면 앞비전도 서슴치 않고 사용해야 한다. 대신 어떤 때 잘못 사용했고, 어떤 때 잘 사용했는 지에 대한 인지가 필요하다. 무조건 먼 거리에서 비전이동으로 거리를 좁히는 것은 잘못된 사용법이다.


아래는 이즈리얼 플레이 영상이다.









Comments